-
(사이다의 북리뷰 #12) 지분 경매로 토지 개발업자 되기_조홍서 지음책 리뷰/경제&경영 2018. 10. 18. 06:00
매주 목요일은 최근에 읽었던 책들을 리뷰한다.
지분 경매로 토지 개발업자 되기
조홍서 저
푼돈 투자해 큰돈 만드는 지분 경매의 모든 것
선수들만 눈독 들이는 공유지분 경매를 노려라
수익률 극대화하는 과학적인 투자법, 지분 경매로 돈 벌자
부동산 경매로 돈 버는 사람은 따로 있다? 평범한 나 같은 사람이 경매로 수익 내는 건 불가능에 가깝다! 남들은 경매로 평생 돈 걱정 이 살게 됐다는데 나는 도대체 왜 이럴까? 부동산 경·공매를 열심히 공부하고 물건을 찾아 투자하는데 도무지 수익이 나지 않는다는 사람, 경매의 세계에 발을 들여놓은 지도 꽤 됐는데 낙찰조차 어려워 경매를 아예 포...경매 관련 책 중에 정말 한 5번은 읽은 책 같다.
일반 경매에는 큰 메리트를 못느끼는 내가 유이(지분, NPL)하게 깊게 관심을 가진 특수물건 경매 책이다.
지분 경매에 대한 명확한 전략을 알려준다.
지분 물건을 고르는 법, 그 이후 다른 지분자들과의 분쟁 조정과 해결.
우리가 경매를 하는 이유가 금전적인 목적이라면, 지분경매는 굉장히 유망한 분야가 될 수 있다고 본다.
전업 투자자보다는 나같은 직장인이 관심을 두고 하기 좋다.
왜냐하면 낙찰부터 처분까지의 한 Cycle 이 1년을 전후로 걸리기 때문이다.
적은 돈으로 경매를 시작할 수 있어서 그만큼 안전하게 투자가 가능하다.
저자는 서문에서,
"필자가 이 책을 집필하기까지 많은 망설임이 있었다. 경매의 특수 분야인 토지지분 법정지상권뿐만 아니라 거기에 더하여 지분 경매의 깊은 영역에 대해 공개하려니 두려운 마음이 들었기 때문이다. 또 너무 많은 기술이 공개되는 것이 아닐까 하는 우려도 있었다. "
(사이다의 생각)
자신있게 평하지만, 정말 남들에게 알려줄 것 같지 않은 기술이 많이 공개되어 있다.
기존의 경매책은 단순한 자기 경험담을 늘어놓거나 아니면 아주 딱딱한 교육위주로 된 책이 대부분이었다.
이 책은 정말 기술이라고 표현할만한 지식을 아주 상세하게 알려준다.
권리분석의 기본만 알고 있는 사람이라면, 아주 눈이 휘둥그레질 만한 내용이다.
혹시나 특수 물건 경매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 분이라면 꼭 한 번 볼만한다.
(참고로, 저자와 나는 1의 관계도 없다.)
- 지분 경매로 토지 개발업자 되기
- 국내도서
- 저자 : 조홍서
- 출판 : 매경출판(매일경제신문사) 2017.11.10
'책 리뷰 > 경제&경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이다의 북리뷰 #15)부의 추월차선_엠제이 드마코 지음(신소영 옮김) (10) 2018.11.08 (사이다의 북리뷰 #14)나는 부동산 경매로 슈퍼직장인이 되었다_김태훈 지음 (21) 2018.11.01 (사이다의 북리뷰 #11) 경매통장_ 김유한 지음 (36) 2018.10.11 (사이다의 북리뷰 #9)재무제표 모르면 주식투자 절대로 하지마라_사경인 지음 (0) 2018.09.22 (사이다의 북리뷰 #4)백만 방문자와 소통하는 블로그 마케팅 (3) 2018.08.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