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사이다의 북리뷰 #23)친절한 효자손의 구글 애드센스 고수익자되기_유길용 지음
    책 리뷰/기타 2019. 1. 17. 07:32
    친절한효자손의 구글 애드센스 고수익자 되기

    친절한효자손의 구글 애드센스 고수익자 되기

    유길용

    구글 애드센스와 티스토리 블로그로
    남부럽지 않은 월급 통장 만들기

    블로그를 시작할 때 많은 사람들이 네이버를 선택한다. 초보자가 개설하기 쉽고, 많은 방문자를 불러 모으는 데 유리하다고 믿기 때문이다. 그러나 단순 취미 생활이 아닌 마케팅이나 수익을 목적으로 한다면 생각을 바꿔야 한다.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블로그를 만들기란 하늘의 별 따기만큼이나 어렵고 고수익을 보장하지도 않는다. 더군다나 네이버가 C랭크 알고리즘을 블로그에 적용한 후 방문자 숫자에만 목을 매는 블로거들의 입지가 좁아졌다. 그러면 어...



    사실 이 책은 이미 공지사항에도 나와있지만, 소소한 이벤트로 제공하려던 도서입니다. 

    애초에 블로그를 시작했던 계기가 저만의 플랫폼을 만들어보려는 일환이었고, 그 밑바탕에는 디지털 노마드의 삶을 지향하고 있었습니다. 

    (지금도 무료로 드리는 이벤트를 하고 싶지만, 아무도 요청을 하지 않으시네요 ㅠㅠ) 


    서론은 이만 줄이고 북리뷰로 들어가겠습니다. 


    늘상 그렇듯이 목차부터 볼까요? 

    <출처: 예스24>


    제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아예 블로그 개설조차 하지 않은 초보부터 한참 열심히 하고계실 고수 블로거분들을 모두 대상으로 합니다. 

    처음에는 블로그 개설, 서식 설정, 글쓰기, 광고 달기 등으로 시작해서 마지막에는 포스트의 질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 적혀있습니다. 

    (참고로, 이 책은 티스토리 초대장 없어지기 전 기준이라 감안하고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이 포스팅을 하는 시점에 제가 반성하는 부분은 

    1) 포스트의 제목을 너무 대충(?) 썼었다는 것입니다. 저자는 포스트 제목의 중요성을 굉장히 무겁게 강조하고 있습니다. 반성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2) 또한, '내 포스트가 과연 다른 독자들에게 진실로 도움이 되는가'에 대한 질문에 자신있게 'YES'라고 말하지 못하겠다는 것입니다. 

    3) 블로그 꾸미는 것에는 크게 관심이 없었다는 부분이 마음을 콕 찌르네요..


    이 책은 블로그 운영에 관심이 있는 분부터 현재까지 운영하고 계신모든 분들이 보셔도 어느 정도의 팁은 얻어가시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저같은 운영초기 분들은 기술적인 부분에서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이다 별점 - ★



    나가시기 전에 '공감' '댓글' 부탁드립니다. ^^;;

    여러분의 클릭 하나가 제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책 리뷰 >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생을 바꿀 책 속의 명언 300_최영환 지음  (14) 2019.02.14

    댓글

Designed by Tistory.